뷰페이지

국내선수 득점 꼴찌 LG… 현주엽 감독 “국내선수 득점 절실”

국내선수 득점 꼴찌 LG… 현주엽 감독 “국내선수 득점 절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1-01 00:59
업데이트 2020-01-01 0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평균 40점 외국인 평균 31.79점 불균형 심각
농구영신 리턴매치 4쿼터에만 35점 내주며 2연패
현주엽 감독이 지난 21일 원주 DB와의 경기에서 김시래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KBL제공
현주엽 감독이 지난 21일 원주 DB와의 경기에서 김시래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KBL제공
3연패에 빠진 현주엽 창원 LG감독이 국내 선수의 부진한 득점력을 극복 과제로 꼽았다.

창원 LG는 2019년 마지막날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부산 KT와의 농구영신 매치에서 84-66으로 완패당했다. 지난 시즌 79-70 패배에 이은 농구영신 2연패다. 3쿼터까지 팽팽한 경기를 펼쳤지만 4쿼터에만 35점을 내주며 무너진 점이 뼈아팠다.

현 감독은 “리바운드를 항상 강조하는데 전혀 제어가 안됐다”면서 “상대 국내선수한테 득점을 너무 많이 허용했다”며 패인을 분석했다. 이날 KT는 김영환이 21점, 양홍석과 김현민, 김윤태가 각각 10점씩 넣으며 상대를 압도했다.

반면 LG는 캐디 라렌이 31점으로 양팀 최다 득점을 올렸지만 14점을 기록한 김준형을 제외하고 나머지 선수들이 한 자릿수 득점에 그치며 부진했다. 부상으로 빠진 김시래의 빈 자리가 뼈아팠다. 현 감독은 “국내선수들 득점이 좀 살아나야 한다. 국내선수 득점이 없으면 승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실제 LG는 국내선수 평균득점이 40점으로 10개 구단 중 가장 저조한 상황이다. 캐디 라렌이 이끄는 외국인 선수들은 31.79점의 평균득점으로 안양 KGC(32.56점)에 이어 2위다. 현 감독의 말대로 국내선수의 득점이 아킬레스건인 상황이다.

현 감독은 “4쿼터에 집중력의 차이를 보였다”면서 “상대 선수들이 기회다 싶었는지 달려들면서 수비에서도 에너지 넘치게 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다음 SK와의 경기도 높이가 좋고 속공을 잘하니까 국내선수들 득점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