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험지 압박·공천 배제 경고에 격앙

홍준표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험지 압박·공천 배제 경고에 격앙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19-12-20 11:00
업데이트 2019-12-20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탄핵 잔당 몇 명이 작당해 공천배제 운운”

이미지 확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한국당 총선기획단의 ‘대표급 지도자’의 험지 출마 압박과 공천 배제 경고에 20일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는 말은 이때 하는 것”이라며 일축했다.

한국당 총선기획단은 지난 17일 내년 총선에 출마할 당 대표급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지역’ 출마 가이드라인을 내놨다. 당이 권고하는 전략적 지역이 아니면 공천을 주지 않겠다는 경고로 해석됐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나는 24년 이 당에서 정치하면서 당 공천에 단 한 번도 목을 맨 적이 없었다”며 한국당에서 험지로 분류되는 서울 송파갑과 동대문을 출마 경력 등을 거론했다. 또 “2014년 비리 친박(친박근혜)들 살리려고 나를 희생양으로 ‘성완종 리스트’ 사건에 너희가 올무를 씌워도 나는 무죄로 누명을 벗었고, 당 지지율 4%일 때 대선에 나가 원맨쇼로 24% 지지를 받아 당을 살렸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그런 나를 무임승차한 탄핵 잔당 몇 명이 작당해서 공천배제 운운하느냐”며 “나는 공천에 목메어 말문 닫는 그런 비겁한 부류가 아니다. 마음대로 해 보아라”라고 했다. 홍 전 대표는 특히 “보수 통합도 못 하면서 극히 일부 당내 탄핵 잔당들이 기존 당내 경쟁자조차 제거 하려는 음험한 술책으로 총선을 치를 수가 있겠느냐”며 황교안 대표를 겨냥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지난 17일 총선기획단 발표 직후에도 “내가 총선에 나가는 목적은 2022년 정권교체를 위해 나가는 것이고,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고자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며 “당에 그다지 공헌한 바도 없이 양지만 쫓던 사람들이 숨어서 더이상 왈가왈부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