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훈이 ‘동백꽃 필 무렵’ 필구를 ‘자신의 인생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출연한 아역배우 김강훈이 28일 여의도 KBS 별관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드라마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극 중 옹산을 들었다 놨다 했던 8살 강필구. 동백(공효진 분)의 야구 꿈나무 아들 필구로 분해 시청자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한 김강훈은 “드라마를 마쳐서 아쉽다. 다 옹산에 살 것 같고 준기네 아줌마가 거기 서 있을 것 같고 그래서 아쉽다”며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강훈과 필구는 얼마나 닮았을까. 김강훈은 필구와 자신은 절반 정도 닮았다고 소개했다. 김강훈은 “필구랑 닮은 건 야구를 좋아하고 먹는 걸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오락도 한다. 그거 3가지만 닮았다. 또 닮은 건 애어른이라는 점이다. 성숙해야 될 것 같다. 어른들이랑 자주 있다 보니까 더 성숙해졌다고 할 수 있는 것 같다. 내가 설명을 하는데 가끔씩 어려운 단어를 쓴다. 그럼 친구들이 이해를 못한다. 그래서 내가 알려주고 그런다. 그래서 말이 안 통할 때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친구들이 게임을 많이 하는데 난 게임을 한 게임만 한다. 게임에 대해 얘기하면 끼어들 수가 없는거다. 그것도 말이 안 통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강훈은 뷔페 신을 가장 기억에 남는 신으로 꼽았다. 김강훈은 “뷔페 신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찍는데 양념이 눈에 들어가 따가운 거다. 그래서 20분 정도 쉬었다가 갔다. 그게 너무 기억에 남는 신이다”고 당시 기억을 떠올렸다. 힘들었던 장면으로는 야구장 신. 김강훈은 “힘들었던 건 딱히 없었는데 야구장 신이 힘들었다기보단 더웠다. 야구장 신이 너무 덥고 공을 실제로 세게 맞아 피멍이 들었다. 그래서 아팠던 기억이 있다”고 회상했다. 이에 차영훈PD는 “가짜 공이었는데 그걸 허벅지 쪽에 잘 던진다고 했는데 그렇게 됐다. 그날 몰랐는데 다음날 멍이 들었다 해서 마음 깊이 사과했다”고 다시 한번 사과했다.

드라마를 보면서 울었다는 김강훈은 “대본의 대사 한 마디 한 마디가 와닿았다. 대본이 슬프고 웃겼다”며 대본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김강훈은 “까불이 얘기도 있지만 드라마가 따뜻한 것 같다. 스릴러 같은 부분도 있지만 따뜻한 드라마로 남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엔딩이 좋았다. 엔딩이 너무 따뜻했다. 특히 20부가 너무 좋았다”고 평가했다. 또 이날 김강훈은 “필구가 인생 캐릭터인 건 확실하다. 아직 필구에 빠져 있고 필구가 아직 내 몸에 들어있는 느낌이다”며 필구를 향한 애정을 내비쳤다.

사진 = KBS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