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 화단에서 몸통 꺾인 포메라니안 사체 발견…학대 의심

아파트 화단에서 몸통 꺾인 포메라니안 사체 발견…학대 의심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8-01 20:21
업데이트 2019-08-01 2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달 31일 부산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발견된 포메라니안 사체. 몸통이 꺾인 것으로 보아 동물학대가 의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19.8.1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인스타그램(@animallif1_) 캡처
지난달 31일 부산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발견된 포메라니안 사체. 몸통이 꺾인 것으로 보아 동물학대가 의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19.8.1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인스타그램(@animallif1_) 캡처
부산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학대가 의심되는 개의 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일 부산 부산진경찰서와 동물보호단체인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에 따르면 전날 부산진구의 한 아파트 건물 뒷화단에서 갈색 포메라니안 사체가 발견됐다.

사체를 처음 발견한 사람은 길고양이 밥을 주던 시민이었다. 이 사람은 개의 상체와 하체가 비틀어져 있어 학대가 의심된다며 동물학대방지연합에 알렸다.

연합 관계자는 “아직 어린 강아지였고 죽은 지 하루 정도 되어보였다”며 “발톱과 털 상태를 봤을 때 한동안 관리되지 않은 것 같았다”고 전했다.

경찰은 사체를 농림축산검역본부로 보내 부검의 의뢰하고 아파트 주변 CCTV와 주차된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