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농촌 외국인 노동자 폭행’ 영상에 공분…경찰 수사 착수

‘농촌 외국인 노동자 폭행’ 영상에 공분…경찰 수사 착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8-01 17:09
업데이트 2019-08-01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농촌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를 폭행하는 영상.  페이스북 캡처
농촌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를 폭행하는 영상.
페이스북 캡처
농촌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를 폭행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폭행을 당한 노동자의 출신 국가로 추정되는 우즈베키스탄 당국이 수사 의뢰를 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우즈베키스탄 영사관 업무를 대행하는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 한국 주재 사무소는 노동자 폭행 영상의 당사자를 찾아 처벌해 달라는 고발장을 전날 경찰에 제출했다.

문제의 영상을 보면 한 농촌의 밭에서 농장 관리자로 보이는 한국인 남성이 외국인 노동자에게 거친 욕설을 하며 머리를 때리거나 발을 걸어 넘어뜨리는 장면이 담겨 있다.

작업용 장갑을 가져오지 않은 외국인 노동자가 장갑을 달라고 하자, 관리자로 보이는 한국인 남성은 장갑을 직접 가져오지 않은 점을 비롯해 말투와 태도를 지적하며 화를 내다가 욕설을 하고 폭행을 한다.
농촌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를 폭행하는 영상.  페이스북 캡처
농촌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를 폭행하는 영상.
페이스북 캡처
피해를 본 외국인 남성은 우즈베키스탄 출신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국적과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이 영상이 올라온 소셜미디어 계정이 우즈베키스탄인 점을 토대로 우즈베키스탄 한국 주재 사무소가 나선 것으로 보인다.

가해자의 신원은 물론 이 영상이 촬영된 장소 등도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경찰은 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영상을 촬영한 사람 또는 이 영상을 처음으로 인터넷에 올린 사람을 찾아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 영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져나가면서 국내외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대사관 역시 진상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