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업 경제적 가치만 추구 땐 지속가능할 수 없다”

“기업 경제적 가치만 추구 땐 지속가능할 수 없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7-31 22:44
업데이트 2019-08-01 0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태원 SK회장 “사회적 가치 선행을”

‘사회적가치연구원’ 확장 이전 개원식
이미지 확대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속도보다 사회문제가 발생하는 속도가 더 빠른 복잡한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이 경제적 가치만 추구하면 지속가능할 수 없다”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열린 SK그룹 비영리연구재단 ‘사회적가치연구원’(CSES) 확장 이전 개원식 인사말에서 이렇게 말했다.

CSES 이사장인 최 회장은 “사회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려면 사회적 가치 측정이 선행돼야 하기 때문에 연구원을 만들었다”면서 “이전을 계기로 연구원이 사회적 가치 측정을 학문적으로 정립하고 글로벌 표준화하기 위한 플랫폼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그룹은 지난해 4월 150억원을 출연해 CSES를 설립했다. CSES는 사회적기업을 비롯해 공공기관 등 다양한 조직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정의하고 그 가치를 화폐 단위로 측정하는 사업을 한다.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도로공사 등 25개 공공기관과 공통 적용이 가능한 사회적 가치 지표 제작을 공동 연구 중이다.

개원식에는 나석권 CSES 원장과 이사진인 이재열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라준영 가톨릭대 경영학부 교수, 임성택 법무법인 지평 대표 변호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8-01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