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 총경, 승리한테서 빅뱅 콘서트 티켓도 받아…승리 성접대 일부 사실 확인

윤 총경, 승리한테서 빅뱅 콘서트 티켓도 받아…승리 성접대 일부 사실 확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4-01 13:14
업데이트 2019-04-01 1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밤샘 조사 마친 승리
밤샘 조사 마친 승리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빅뱅 멤버 승리가 지난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청사를 나오고 있다. 2019.3.15 연합뉴스
빅뱅 전 멤버 승리(29·이승현) 등 유명 연예인과 유착 의혹이 불거진 윤모 총경이 승리로부터 빅뱅 콘서트 티켓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윤 총경을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1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윤 총경) 본인이 티켓을 받은 것도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K팝 콘서트 말고 국내에서 다른 콘서트 티켓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2018년도에 승리가 빅뱅 콘서트 티켓 3장을 줬다”면서 “매니저나 직원을 통해 준 사실을 승리도 시인했다”고 밝혔다.

윤 총경은 승리 등이 함께하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인물이다.

윤 총경은 승리와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가 2016년 7월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신고되자 강남경찰서 직원에게 수사 상황을 알아본 것으로 확인됐다.

‘몽키뮤지엄’은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해 연 뒤 무대를 꾸며놓고 사실상 유흥주점인 ‘클럽’ 형태로 운영해 세금을 탈루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경찰은 또 몽키뮤지엄과 관련 승리와 유 대표가 법인 자금을 횡령한 사실을 확인하고 추가 입건했다.

두 사람의 횡령 액수는 수천만원 정도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승리의 성접대 의혹을 일부 사실로 확인했다고도 밝혔다.

그 밖에도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30)과 관련 1건의 불법 동영상 촬영·유포, 5건의 일반 음란물 유포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