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스바겐, ‘듄 버기’ 모델 순수 전기차 콘셉트 공개

폭스바겐, ‘듄 버기’ 모델 순수 전기차 콘셉트 공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2-01 13:53
업데이트 2019-02-01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폭스바겐, 전 세계 판매 5년 연속 1위

폭스바겐은 미국식 ‘듄 버기’(Dune Buggy)를 모델로 한 순수 전기 콘셉트카인 ‘e-버기’를 오는 3월 7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순수 전기 콘셉트카 ‘e-버기’
순수 전기 콘셉트카 ‘e-버기’ 폭스바겐 제공
‘e-버기’ 콘셉트카는 전기차 전용 MEB(Modular Electric Drive Matrix)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듄 버기’ 모델을 계승한다. 당시에는 비틀 섀시가 기본 틀 역할을 했다면, 지금은 플랫폼의 유연성을 보여주는 MEB가 그 역할을 한다. 또 고정된 지붕이나 일반적인 형태의 문을 없앴다. 그러면서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된 독립형 휠과 오픈 사이드 실을 장착해 이전 세대의 외관 스타일을 충실히 살렸다.
순수 전기 콘셉트카 ‘e-버기’
순수 전기 콘셉트카 ‘e-버기’ 폭스바겐 제공
폭스바겐의 클라우스 비숍 디자인 부문 책임자는 “버기는 넘치는 에너지와 활력을 네 바퀴 위에 담아낸 모델로, 단순한 차 그 이상”이라며서 “이러한 속성을 고스란히 ‘e-버기‘에 구현했는데, 이는 클래식 차량에 대한 현대적인 새로운 해석이며, 무엇보다 e-모빌리티가 창출해낼 수 있는 감성적인 유대감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1083만대(중대형상용차 포함)를 팔아치우면서 역대 최고 실적도 갈아치웠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