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천 선수촌 또 보안 ‘구멍’… 기계체조 국대가 여친 데려와 하룻밤

진천 선수촌 또 보안 ‘구멍’… 기계체조 국대가 여친 데려와 하룻밤

한재희 기자
입력 2019-01-31 22:36
업데이트 2019-02-01 0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수에 퇴촌 명령… 국제대회 출전 못해
체조협회 “설 연휴 후 징계… 대표 박탈”


체육계를 바라보는 시선이 싸늘한 마당에 남자 기계체조 대표 A 선수가 지난 25일 외부인이 출입하기 어려운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숙소에 여자친구를 데려와 하룻밤을 함께 보내 퇴촌됐다.

A 선수 여자친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선수촌 방문 사진을 올리는 바람에 외부로 순식간에 퍼졌다. 이를 파악한 체육회 훈련본부는 30일 A 선수에게 퇴촌 명령을 내렸다. 선수·지도자 퇴촌은 체육회에서 내리는 중징계로, 쫓겨난 이들이 다시 입촌한 전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체조협회는 다음 국제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었던 A 선수의 출전 자격을 31일 박탈했다. 협회 관계자는 “체육계가 위기인 상황에 잘못된 행동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설 연휴를 지낸 뒤 새롭게 구성되는 집행부, 경기력향상위원회가 A 선수의 징계를 결정할 것”이라며 대표 박탈 등 엄벌하겠다고 밝혔다. A 선수는 남자 기계체조 6개 모든 종목에 능한 데다 훈련 태도도 모범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번 사건으로 사실상 도쿄올림픽 출전이 어려워졌다.

하지만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선수촌 음주·폭력 파문이 뒤늦게 드러나 보안을 강화한다고 했는데 또 구멍이 뚫렸다. 엘리트 체육인들이 위기의식을 공유하지 못한 방증으로 보이기도 한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9-02-01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