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양 한라, 국내 아이스하키팀 중 최초로 육성팀 만든다

안양 한라, 국내 아이스하키팀 중 최초로 육성팀 만든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9-01-31 17:09
업데이트 2019-01-31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양 한라가 국내 아이스하키팀 중 최초로 육성팀을 운영하기로 했다.

한라 구단은 31일 “다음 시즌부터 2군 팀을 운영한다는 방침을 정했다”며 “젊은 선수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아이스하키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상무(국군체육부대)가 더는 아이스하키 선수를 선발하지 않고 아시아리그에서는 외국인 선수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현재 국내 선수들의 입지는 크게 좁아졌다. 이를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육성팀을 신설한 것이다. 동시에 팀 전력을 더욱 탄탄히 하는 데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와 유럽 아이스하키팀에서는 아이스하키 육성군 운영이 이미 정착됐다.

2월 1일~8일 서류 접수를 받기 시작해 같은달 18~19일 입단테스트를 실시한다. 한라는 육성군 팀 선수들에게 훈련 수당을 지급하고 부분적으로 장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육성군 팀에서 잠재력을 키운 선수들이 다른 팀으로 이적을 원할 경우에도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양승준 한라 단장은 “빙판에서 채 꿈을 펴지 못한 채 아이스하키를 그만둘 수 밖에 없는 선수들에게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육성군 팀 운영을 결정했다”며 “한라 육성군 팀이 젊은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미래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열정을 키워 한국 아이스하키에 공헌할 수 있는 터전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