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 “20승 하고 싶다”…발톱 세운 ‘괴물 본능’

류 “20승 하고 싶다”…발톱 세운 ‘괴물 본능’

한재희 기자
입력 2019-01-30 22:36
업데이트 2019-01-3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현진·오승환 美 스프링캠프 위해 출국

1년 더 뛰면 다시 FA 풀려…부상 경계
“11월 프리미어12, 참가하게 되면 영광”
이미지 확대
류현진(왼쪽)이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부인 배지현씨와 함께 손을 흔들고 있다.  뉴스1
류현진(왼쪽)이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부인 배지현씨와 함께 손을 흔들고 있다.
뉴스1
올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리는 두 명의 코리안 메이저리거가 같은 날 미국으로 향했지만 분위기는 살짝 대조적이었다. 부인과 함께 등장한 류현진(32·LA다저스)은 부상 없는 몸으로 2점대 평균자책점과 20승을 달성하겠다며 ‘FA 대박’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지난해 10월 국내 무대로 돌아오고 싶단 의견을 밝혔던 오승환(37·콜로라도)은 “지금 머릿속에는 FA에 대한 생각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류현진은 30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매 경기 퀄리티스타트를 노리겠다”며 “20승 달성은 무척 어렵지만 최대한 20승에 접근할 정도로 한 시즌을 완주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20승은 메이저리그(MLB)에서도 매년 한두 명의 선수만 달성한다”며 “‘내가 하겠다’는 게 아니라 ‘하고 싶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2018시즌이 끝난 뒤 FA 자격을 얻은 류현진은 구단의 퀄리파잉오퍼를 받아들였다. 1년 더 LA다저스에서 뛴 뒤 다시 FA로 풀리게 된다. 올시즌에 내구성을 증명해야 FA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잡을 수 있다. 류현진은 2015년 어깨 수술과 2016년 팔꿈치 수술을 받아 긴 공백기를 보냈고, 지난해에도 왼 허벅지 내전근(사타구니) 부상으로 3개월가량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류현진은 “부상만 안 당하면 충분히 경쟁력 있게 시즌을 소화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겨울 동안 준비를 잘해서 기분 좋게 떠난다”고 말했다. 그는 “(겨울 훈련 동안) 불펜 피칭도 세 번 했는데 투구수와 느낌이 전반적으로 좋았다”며 “미국 가서도 스프링캠프를 시작하기 전에 몇 번 더 하면 충분할 것 같다”며 “로스앤젤레스에 갔다가 2~3일 후에 바로 애리조나로 넘어가 팀 훈련에 합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오는 11월 열리는 야구 국가대항전인 프리미어12 출전 가능성과 관련해서는 “참가하게 되면 굉장히 영광스러울 것 같다. 불러 주시면 언제든지 갈 것”이라면서도 “사실 정확하게는 모르겠다. 출전 금지 규정이 바뀐다면 충분히 뛸 수 있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MLB에서는 40인 로스터에 들지 않는 선수들에게만 프리미어12와 올림픽 출전을 허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류현진이 실제 합류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또 다른 ‘코리안 메이저리거’ 오승환도 이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떠났다. 오승환은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16일까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개인 훈련을 했다. 미국에 가서도 개인 훈련을 하다가 다음달 14일 애리조나에서 시작하는 팀 훈련에 합류할 계획이다.

오승환은 “바로 불펜피칭을 할 수 있을 만큼 몸 상태가 좋다. 공을 만져 보니 작년보다 나은 것 같다”며 “체력 걱정도 없다. (지난 4시즌 동안 등판이 많았지만) 불펜 투수라면 매년 그 정도 던져야 한다”고 말했다. FA에 대해서는 “내년 소속은 시즌이 끝나고 나서 생각해도 될 것 같다. 아직 말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9-01-31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