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세대·계층 갈등 포용…미래 준비하는 새정치 하겠다”

황교안 “세대·계층 갈등 포용…미래 준비하는 새정치 하겠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1-25 14:56
업데이트 2019-01-25 14: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박·비박도 없어…계파정치 있다면 없앨 것”

이미지 확대
황교안 인사말
황교안 인사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황교안 전 대통령권한대행 경남도당 주요당직자와의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2019.1.25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에 나선 황교안 전 총리는 “세대 간, 계층 간 갈등을 포용하고 미래를 바라보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저부터 과거 청산 단계를 넘어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전 총리는 25일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당직자 간담회에서 “우리는 다른 데 힘을 낭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한국당이 되도록 미력이나마 저의 힘을 다하고 비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전 총리는 “저는 계파정치를 하려고 정치하는 것이 아니며, 계파 정치가 있다면 이를 없앨 것”이라며 “정말 통합하고 힘을 합해 한국을 살리기 위한 정치를 하겠다. 이제 한국당에는 친박도 비박도 없고 다 지난 이야기이며 미래로만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내가 입당해 처음 한 말이 통합인데 큰 힘, 작은 힘, 여기저기 힘을 모아야 한다”며 “통합은 굉장히 어려운 것이지만 내려놓는 것이 필요하고 너도나도 내려놓으면 통합이 될 것이다. 저부터 내려놓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한국당이 그동안 사회 이슈를 끌지 못하는 것은 우리 안에서 서로 다투고 힘을 다 뺏기 때문”이라며 “통합이 이뤄져 싸우는 정당이 아니라 일하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 한국당은 투쟁력과 역량이 있는 만큼 방향을 잘 잡아갈 것이고 저도 이를 위해 힘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황 전 총리는 이어 “저는 이번 경선 과정을 통해 국민 신뢰와 사랑을 받는 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밖에 “일터에서 땀 흘리며 오늘의 대한민국 번영을 이뤘지만, 지금 이 나라는 경제 실정, 민생 파탄, 안보 불안까지 정말 총체적 난국에 빠져있다”며 “우리가 이어온 자유 민주세력이 무너져가는 나라를 바로 잡고 정부의 폭정을 막아 나라를 되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