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계파 의존할 생각 없다…이달 안에 출마 선언”

오세훈 “계파 의존할 생각 없다…이달 안에 출마 선언”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1-24 16:51
업데이트 2019-01-24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선주자 전당대회 나서지 말라는 주장 적절치 않아”

이미지 확대
박 전 대통령 생가 방문 소감 밝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
박 전 대통령 생가 방문 소감 밝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4일 오후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추모관에서 참배한 뒤 방문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9.1.24 뉴스1
자유한국당 유력 당권 주자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24일 “계파에 의존해 전당대회를 치를 생각이 없다. 탈계파적인 입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한국당 대구시당에서 당원·당직자들과 간담회를 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를 앞두고 계파 갈등 조짐이 있다는 걱정에 상응하는 노력으로 초계파·탈계파적 입장에서 행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황교안 전 총리는 박근혜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과 총리를 한 만큼 본인 의사와 관계없이 계파성을 띨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누구나 다 잠재적 대선 주자가 될 수 있는 상황에서 대선 주자들은 전당대회에 나서면 안 된다는 김무성 의원 등의 주장은 적절하지 않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전당대회 출마 선언과 관련해서는 “출판기념회 등이 예정돼 있어 시기를 조율하고 있지만, 이달을 넘기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대구 방문에 앞서 경북 구미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분향하고 박 전 대통령이 심은 나무 등을 둘러봤다.

오 전 시장은 25일 오전에는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은 뒤 조환길 가톨릭 대구대교구 대주교 등 지역 종교계 지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 오후에는 지역 민심을 대표하는 상징적 의미를 가진 서문시장도 찾을 계획이다.

오 전 시장은 서문시장 방문과 관련해 “보수의 본산인 TK(대구·경북) 민심의 바로미터인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과 시민들 말씀을 들어보려 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