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손석희 JTBC 사장 폭행 혐의 내사 중”…JTBC “사실무근” [공식입장]

경찰 “손석희 JTBC 사장 폭행 혐의 내사 중”…JTBC “사실무근” [공식입장]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24 18:58
업데이트 2019-01-24 18: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연합뉴스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연합뉴스
프리랜서 기자가 손석희 JTBC 사장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JTBC 측은 신고자의 주장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내놨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프리랜서 기자 A씨는 ‘지난 10일 오후 11시 50분쯤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본식 주점에서 손석희 사장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A씨는 사건 직후 인근 파출소에 찾아가 폭행당했다는 상황을 설명하고 사흘 뒤 정식으로 사건 접수를 했다.

A씨는 주점에서 손석희 사장과 단 둘이 식사를 하던 중, 얼굴을 수 차례 폭행당했다고 주장하며 전치 3주의 상해 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손석희 사장에게 경찰 출석을 요구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라고 전했다.

A씨는 “손석희 사장에 관한 제보를 받고, 취재를 하면서 입장을 듣기 위해 그를 수 차례 만난 적 있다”면서 “사건 당일 손석희 사장이 내게 JTBC 탐사기획국 기자직 채용을 제안했으며, 이를 거절했더니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폭행을 당한 직후 손석희 사장과 나눈 대화 내용을 녹음했다”면서 ‘손석희 사장이 폭행을 인정하고 사과했다“고도 했다.

해당 녹음 파일에는 한 남성이 사과를 요구하는 A씨에게 “아팠다면 폭행이고 사과한다”고 말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신고자 진술만 들은 상태로 정확한 사건 경위 파악을 위해 내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JTBC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A씨가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오히려 A씨가 손석희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자 손석희 사장을 협박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JTBC에 따르면 A씨는 다른 방송사 기자 출신으로 제보가 인연이 돼 4년 전부터 손석희 사장과 알던 사이다.

다니던 방송사를 그만둔 A씨가 오랫동안 손석희 사장에게 취업 청탁을 해오다 사건 당일 이를 거절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흥분했다고 JTBC 측은 설명했다. 이에 손석희 사장이 “정신 좀 차려라”라고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을 A씨가 폭행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A씨가 손석희 사장 관련 제보라고 주장하는 사안에 대해 JTBC는 가벼운 차량 접촉사고와 관련된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7년 4월 손석희 사장은 주차장에서 후진하다가 견인차량과 가벼운 접촉사고를 냈는데, 이를 모르고 현장을 떠났다가 이후 해당 차량 운전자와 쌍방 합의를 했다.

JTBC는 A씨가 지난해 여름 이 사실을 알고 찾아와 “아무것도 아닌 사고지만 선배님(손석희 사장)과 관련되면 커진다”면서 “기사화할 수도 있다”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이후에도 A씨는 직접 찾아오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내 정규직 특채를 노골적으로 요구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손석희 사장이 이를 거절하자 최근에는 거액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JTBC 측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손석희 사장은 A씨를 상대로 공갈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JTBC는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