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디프 에밀리아노 살라 경비행기 실종, 이틀째 수색도 별무성과

카디프 에밀리아노 살라 경비행기 실종, 이틀째 수색도 별무성과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22 21:51
업데이트 2019-01-23 0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카디프 시티와 이적 계약을 맺어 프랑스를 떠나 카디프로 향하던 에밀리아노 살라(28·아르헨티나)가 탑승한 경비행기가 이틀째 수색에도 발견되지 않았다.

프랑스 리그1 낭트에서 뛰던 그는 21일 저녁 7시 15분 낭트를 출발한 경비행기 파이퍼 말리부에 몸을 실었는데 1524m 상공에서 관제탑과 마지막으로 교신하면서 하강한다고 했는데 700m 지점에서 레이더 상에서 사라졌다. 채널 제도의 알더니 섬 북서쪽으로 8km 떨어진 곳이었다.

22일 아침 8시부터 수색이 재개됐지만 아무 성과 없이 일몰로 중단됐다고 영국 BBC가 전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사라진 경비행기의 항로를 추적할 어떤 실마리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5대의 비행기와 2대의 구조선이 동원된 수색 작업의 초기 붉은 불꽃을 봤다는 보고가 있었지만 의미있는 물체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구조대 대변인이 밝혔다. 이날 수색이 중단된 뒤에는 뭍이나 섬에 불시착하지 않고 물 위에 있다면 생존이 힘들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낭트는 1500만 파운드(약 219억원)의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를 받고 살라를 이적시키기로 했다. 그는 22일 카디프 훈련에 합류, 새 팀 동료들과 처음 인사를 나눌 계획이었다. 그는 이번 시즌 리그와 컵대회에서 13골을 넣어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망 PSG), 니콜라스 페페(릴)에 이어 득점 3위를 달리고 있었다.
이적이 발표됐을 때 그는 “내게 큰 기쁨을 줬다. 훈련을 시작하고 새 친구들을 만나 빨리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가 트위터 계정에 마지막 남긴 것은 자신과 낭트 동료들이 함께 촬영한 사진을 올리며 “마지막 인사”라고 설명을 단 것이었다. 정말 마지막이 아니길 기원한다.

낭트 팬들은 플라체 로얄레에 모여 그의 무사를 기원하며 분수에 튤립을 놓는 헌화 의식을 진행했다. 잉글랜드 레전드 개리 리네커 등이 제발 아무 일 없기를 기원한다고 소셜미디어에 적었다.
낭트는 23일 엔텐트, 26일 생테티엔과의 경기를 일단 연기했다. 물론 이날 훈련도 취소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