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재민 전 사무관, 유서 남기고 잠적…경찰, 소재 추적 중

신재민 전 사무관, 유서 남기고 잠적…경찰, 소재 추적 중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03 12:03
업데이트 2019-01-03 12: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빌딩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1.2  뉴스1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빌딩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1.2
뉴스1
청와대의 KT&G 사장 교체 시도와 적자 국채 발행 압력이 있었다고 주장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3일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전하고 잠적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소재를 추적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20분쯤 신재민 전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다는 112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그의 소재 파악 중에 있다.

경찰에 신고한 신재민 전 사무관의 대학 친구는 이날 오전 7시 신재민 전 사무관으로부터 ‘요즘 일로 힘들다’, ‘행복해라’라는 내용의 예약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있는 신재민 전 사무관 거주지에서 3장짜리 유서와 휴대전화를 발견했다. 휴대전화는 신 전 사무관 명의가 아니라 그가 전날 만난 대학 선배로부터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신 전 사무관은 전날 오후 10시 30분쯤 고시원으로 들어간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 상황과 관련해 “아직 신 전 사무관으로 ‘추정’하는 단계”라고 선을 그었다.

이날 오전 11시 19분에는 신재민 전 사무관의 모교인 고려대 학생들의 커뮤니티인 ‘고파스’에 그가 쓴 글로 추정되는 글도 올라왔다.

‘마지막 글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글의 작성자는 ‘신재민2’로, 글에서 ‘아버지 어머니 정말 사랑하고 죄송합니다. 그래도 전 잘한 것 같아요’라고 밝혔다.

이어 “내부 고발을 인정해주고 당연시 여기는 문화와 비상식적인 정책 결정을 하지 않고 정책 결정 과정을 국민들에게 최대한 공개하는 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적었다.
이미지 확대
신재민 고파스에 ‘마지막 글입니다’
신재민 고파스에 ‘마지막 글입니다’ 3일 오전 고려대 커뮤니티 ‘고파스’에 올라온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
고파스 캡처
이 글에서 그는 자신이 계속해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자신이 주장해 온 내용들 역시 다시 한번 짚으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줄 알았는데 정부와 여론에 실망했다고 토로했다.

경찰은 여성청소년 수사팀과 강력팀을 투입, 인근 CCTV를 확인하는 등 신재민 전 사무관의 동선을 추적 중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