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년사> 黃권한대행 “국민단합과 통합실현이 시대적 소명”

<신년사> 黃권한대행 “국민단합과 통합실현이 시대적 소명”

입력 2017-01-01 10:15
업데이트 2017-01-01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 뜻 겸허히 받들고 안정적 국정 운영에 최선”

이미지 확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조류인플루엔자(AI) 서울-세종청사 및 시도 간 일일 영상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조류인플루엔자(AI) 서울-세종청사 및 시도 간 일일 영상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일 “국민적인 단합과 통합을 실현하는 것이 시대적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가 국민 여러분과 함께 전심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정유년(丁酉年) 새해 첫날 신년사를 통해 “올해에도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생각하면서 안정적인 국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굳건한 안보와 튼튼한 경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민생안정, 그리고 국민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신산업 육성, 과학기술 발전, 사회 각 부문의 창조와 혁신을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사회에 희망을 키우고 그 희망을 널리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일자리 확대와 창업 지원 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지금의 우리나라를 이루는데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이 큰 자긍심을 가질 수 있고, 여성들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며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이 좀 더 나아지는 따뜻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황 권한대행은 “올해는 새벽을 깨우는 닭의 힘찬 울음소리처럼 대한민국이 새롭게 일어서는 희망과 도전의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며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