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콘돔 이용해 은밀한 부위에 4억대 금괴 숨겨 밀반입

콘돔 이용해 은밀한 부위에 4억대 금괴 숨겨 밀반입

입력 2016-12-01 11:03
업데이트 2016-12-01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본부세관 소형 금괴 36개 밀반입 혐의 조선족 4명 구속

4억원에 이르는 소형 금괴 30여개를 신체 은밀한 곳에 숨겨 인천항으로 밀반입하려 한 조선족 4명이 세관 당국에 적발됐다.

관세법 위반 혐의로 인천본부세관에 구속된 A(36)씨 등 4명은 지난달 15일 국제여객선을 타고 중국 단둥에서 출발해 다음 날 오전 9시께 인천항에 들어오면서

신체 은밀한 부위에 금괴를 숨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210g짜리 소형 금괴 36개(7.5㎏·시가 3억8천만원 상당)를 나눠 밀반입하려했다.

평소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보따리상으로 활동한 이들은 단둥에서 중국인으로부터 “금괴를 한국으로 옮겨달라”는 지시를 받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 등은 엄지손톱 크기(가로·세로 2㎝)인 금괴를 2∼3개씩 한꺼번에 테이프로 감싼 뒤 콘돔 하나에 담았다.

이후 이들은 금괴가 담긴 콘돔 4개씩을 각자 항문에 숨긴 채 입국하다가 적발됐다.

A씨 등은 세관 조사에서 “금괴를 들고 한국에 가면 수거책이 인천국제여객터미널에서 휴대전화로 연락할 거라는 중국인의 지시를 받고 전달만 하려했다”며 “연고를 발라 부드럽게 한 뒤 신체에 숨겼다”고 진술했다.

이들은 금괴 밀반입 대가로 한 명당 40만원씩 받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세관은 입국 심사를 하던 중 각자 따로 떨어져 긴장한 표정으로 어색하게 행동하는 이들을 의심해 스캐너로 신체를 정밀 검색해 금괴를 찾아냈다.

세관 당국은 이들 4명이 각자 숨겨 밀수입한 1인당 금괴 1.9㎏은 인천항 개항 이래 한 사람이 신체에 숨겨 들어온 금괴 중 가장 많은 양이라고 밝혔다.

인천세관은 이들에게 금괴 밀수를 지시한 중국인 총책을 쫓고 있다.

인천세관 관계자는 1일 “중국이나 한국의 금괴 가격은 큰 차이가 없다”면서도 “최근에 환치기 대신 금괴로 물건값을 받은 뒤 매출을 누락시켜 세금을 덜 내려는 수법으로 금괴가 자주 밀반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