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원순, 인스타에 ‘국가살림=최순실?’ 초등생 오답 올려 비판

박원순, 인스타에 ‘국가살림=최순실?’ 초등생 오답 올려 비판

입력 2016-11-01 15:52
업데이트 2016-11-01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원순 서울시장이 최순실씨 비선실세 의혹을 두고 자신의 SNS에 이와 관련된 한 초등학생의 시험지 오답 사진을 올려 에둘러 비판했다.

초등학교 시험, 잘못된 답안(?) ’최순실’
초등학교 시험, 잘못된 답안(?) ’최순실’ 한 초등학교 6학년의 10월말 평가 시험문제 답안에 ’최순실’이 등장했다. ”’국가 살림을 위한 돈을 어디에, 어떻게 나누어 쓸지 계획한 것이다’라는 물음이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쓰시오”라는 질문에 이 학생은 ’최순실’이라고 답해 씁쓸한 웃음을 주었다. 이 시험지 사진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연합뉴스
박 시장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느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틀린 ‘10월 말 평가’ 시험지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에서 문제는 ‘다음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쓰시오’라며 “국가 살림을 위한 돈을 어디에, 어떻게 나누어 쓸지 계획한 것”이라고 제시했다. 해당 학생은 정답인 ‘예산’ 대신 ‘최순실’이라고 적었다.

박 시장은 이 ‘오답’을 두고 “초등학생들의 인식에 놀랍고 가슴 아프다”며 “빨리 이 불행한 사태가 종식되어야 할 텐데…”라고 작금의 사태를 비판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부끄럽고 화나고 분노한다”, “씁쓸하다”는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맞는 말이긴 한데 저건 ‘주작’(조작)이다”라거나 “합성이다”라는 반응도 보였다.

박 시장은 앞서 지난달 30일 경남 봉하마을을 찾아 “박근혜 대통령은 사실상 국정을 돌볼 수 없는 식물 대통령이 돼 버린 상황”이라며 “거국내각 등 근본적인 수습이 없으면 파국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