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가오는 추석, 면역력 돕고 맛도 있는 견과류 간식 선물 ‘눈길’

다가오는 추석, 면역력 돕고 맛도 있는 견과류 간식 선물 ‘눈길’

입력 2016-09-01 10:58
업데이트 2016-09-01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호두의 효능이 알려지며 호두를 넣은 호두과자가 덩달아 추석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학화호도과자 제공.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호두의 효능이 알려지며 호두를 넣은 호두과자가 덩달아 추석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학화호도과자 제공.
커진 일교차에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요즘, 건강 유지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는 추세다. 여기에 추석이 약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추석 선물로 건강에 좋은 식품 등을 준비하는 이들도 많다.

각종 견과류 역시 대표적인 면역력 증강 식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호두나 아몬드 등 견과류는 비타민 E, 셀레늄, 단백질, 불포화지방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건강에도 이로운 작용을 해 심혈관계 질환 발생 가능성을 낮춰주기도 하는데, 호두의 경우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놀렌산은 뇌의 기능을 돕고 기억력을 향상시켜 뇌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때문에 노인들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호두에는 비타민 B1과 B2도 풍부해 소화기 강화에 도움을 주며, 지방산과 비타민 E는 항산화작용과 피부 노화 방지에 효능을 보인다.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전구체가 풍부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두뇌 활동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렇듯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호두의 효능이 알려지며 호두를 넣은 호두과자가 덩달아 추석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천안 학화호도과자 관계자는 1일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용으로 호두과자를 주문하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났다”며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간식이라는 점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호두과자의 고장 천안에 위치한 83년 전통의 학화호도과자는 전통 제조법을 고수하고 있으며,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천안 구성점에 이어 명동 직영점을 오픈해 서울에서도 쉽게 학화호도과자를 만날 수 있도록 했으며, 인터넷 주문 시 택배를 통해 하루 정도면 호두과자를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