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여대 학생들, 숙명여대에 사과 요구 왜?

서울여대 학생들, 숙명여대에 사과 요구 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6-07-31 22:42
업데이트 2016-07-31 23: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학 슬로건 비슷해 표절 논란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 숙명’ vs ‘세상을 움직이는 우리의 힘, 서울여자대학교에 있습니다’

숙명여대가 사용하던 슬로건을 서울여대가 베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양쪽 학생들이 갈등을 빚고 있다. 대학까지 나서 시비를 가렸지만 논란은 여전하다. 31일 페이스북의 익명 대화방 ‘대나무숲’에는 ‘숙명여대 요즘 심심하냐’, ‘하나도 안 비슷한데 언제부터 부드러운 기품과 공동체 의식이 동일하게 치부됐냐’는 등 서울여대 학생들의 주장이 잇따라 게시되고 있다. 이달 초부터 숙대생들이 제기한 표절 의혹에 대한 반박 격이다.

논란이 커지자 지난 29일 서울여대 기획처 홍보팀은 “저작권과 상표권 표절에 관해 법률 전문가에게 법리 해석을 맡긴 결과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슬로건에 쓰인 ‘우리의 힘’은 서울여대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용해 문제가 없다는 설명이다.

숙대 측은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나 일부 학생이 ‘표절’ 의혹을 제기한 숙대생들에게 공식 사과를 요구하면서 논란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숙대생 송모(24)씨는 “저작권과 관련해 문제가 있다면 학교 간에 조치를 취할 것이기 때문에 학생끼리의 논쟁은 불필요하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6-08-0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