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 오너가 첫 檢 소환’ 신영자 “검찰에서 다 말하겠다”

‘롯데 오너가 첫 檢 소환’ 신영자 “검찰에서 다 말하겠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7-01 10:06
업데이트 2016-07-01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로부터 롯데면세점 로비 자금을 받은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된 신영자 이사장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로부터 롯데면세점 로비 자금을 받은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된 신영자 이사장 신영자(74)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이 1일 오전 정운호(51)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로부터 면세점 입점, 관리 청탁과 함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되고 있다. 연합뉴스
검찰이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전 대표의 롯데면세점 입점 로비에 연루된 혐의로 1일 신영자(74)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 중이다.

이날 오전 9시 35분쯤 서울중앙지검 청사 별관에 도착한 신 이사장은 취재진을 만나 “검찰에서 모든 사실을 다 말하겠다”고 말했다.

신 이사장은 정 전 대표와의 금품거래 여부 등을 묻는 말에 구체적인 답변은 피한 채 “검찰에서 다 말하겠다”는 말을 되풀이했다. 이어 심경을 말해달라고 하자 “죄송하다”라고 답한 뒤 조사실로 들어갔다.

브로커라고 알려진 한모 씨와의 관계에 관한 질문에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신 이사장은 롯데그룹 신격호(94) 총괄회장의 장녀다. 이번 수사에서 롯데 오너가(家) 구성원 중 피의자로 검찰의 소환 조사를 받는 것은 신 이사장이 처음이다.

검찰은 5월 롯데면세점 입점 로비 의혹 수사를 시작한 데 이어 지난달 중순 롯데그룹 정책본부와 계열사 압수수색을 계기로 그룹 차원의 비리 의혹 수사를 본격화한 상태다.

신 이사장은 정 전 대표로부터 네이처리퍼블릭의 롯데면세점 입점과 매장 관리에 편의를 봐 달라는 청탁과 함께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0억∼20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신 이사장을 상대로 정 전 대표로부터 금품을 챙긴 것이 사실인지, 금품거래의 대가로 입점 및 매장 관리 편의를 지시했는지 등을 강도 높게 조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