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원순 충북 방문 전격 취소…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수습

박원순 충북 방문 전격 취소…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수습

입력 2016-06-01 14:29
업데이트 2016-06-01 14: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권의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충북 방문 일정이 전격 취소됐다.

1일 서울시청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은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안전문(스크린도어) 사망 사고 수습을 위해 오는 3∼4일 예정됐던 충북 방문 일정을 취소하기로 했다.

애초 박 시장은 오는 3일 오전 충북도교육청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소통·혁신·협치로 바꿔가는 서울교육’을 주제로 1시간 20분 동안 강연을 하기로 했다.

이번 방문은 월례조회 때마다 저명인사를 초청해 온 충북도교육청의 요청을 박 시장이 수락하면서 성사됐다.

처가가 충북 영동인 박 시장은 이 외에도 1박 2일의 짧은 기간에 청주와 보은·영동을 돌며 청주 세계 무예마스터십 대회 업무협약, 두꺼비생태공원 방문 등 8개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최근 발생한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와 관련 여론이 민감하게 흐르자 시급한 현안을 제외한 모든 일정을 취소, 사고 수습에 집중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시장은 최근 광주를 방문해 “역사의 대열에 앞장서겠다”며 대권을 염두에 둔 듯한 발언을 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박 시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충북을 방문하기로 한 시점이 ‘충청권 대망론’에 불을 지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방한 직후라는 점에서 정가의 이목을 쏠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