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XX놈들 뭐라하든 O까!”…아프리카TV대표, PD수첩 욕설 논란

“XX놈들 뭐라하든 O까!”…아프리카TV대표, PD수첩 욕설 논란

임효진 기자
입력 2016-04-30 17:01
업데이트 2016-04-30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수길 아프리카TV. 동영상 캡처
서수길 아프리카TV. 동영상 캡처

아프리카TV의 서수길 대표가 사내 행사에서 MBC‘PD 수첩을 겨냥해 욕설을 퍼붓는 동영상이 온라인커뮤니티로 퍼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9일 아프리카TV 진행자(BJ)와 임직원이 함께 하는 단합대회 중 마이크를 잡은 서 대표는여러분은 소중한 존재고 우리 사회의 주인이고 우리 인생의 주인입니다. 절대 기죽지 마세요라며 운을 뗐다.

문제의 발언은 그 다음 이어졌다. 서 대표는 “PD수첩 XX놈들이 뭐라고 하든 X, X까라 XX놈들. 이렇게 욕할 수 있는 게 아프리카TV”라며 근데 특정인을 향해 욕하면 비방이야. 절대 기죽지마. 여러분은 소중하고 우리 사회의 희망이다. 오늘 이 자리가 그걸 확인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서 대표의 발언은 지난 12MBCPD 수첩에서 방영된 ‘1인 인터넷 방송의 늪편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당시 방송은 일부 BJ들이 선정적인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알면서도 인터넷 방송사들이 방조한다고 지적했다.

네티즌들의 의견은 분분하다. 일부에서는 대표라는 사람이 저렇게 욕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반면, ‘공식적인 자리도 아니고 사내 단합대회에서 대표로서 화끈하게 할 수 있는 발언이라는 의견도 적지 않다.

서 대표의 발언 장면이 담긴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