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일호 부총리, 경제인들과 골프 회동…‘어버이연합’ 논란 전경련도 참여

유일호 부총리, 경제인들과 골프 회동…‘어버이연합’ 논란 전경련도 참여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30 16:17
업데이트 2016-04-30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 수사 오른 전경련 허창수 회장도 참석

이미지 확대
유일호(왼쪽) 경제부총리 어깨에 손 올린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유일호(왼쪽) 경제부총리 어깨에 손 올린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이 30일 오전 경기도 여주시 하거동 남여주 골프클럽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과 골프를 치며 어깨동무를 하고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0일 대한상의 등 주요 경제단체장들과 만나 골프를 쳤다.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고위 공직자가 경제인들과 공개적으로 골프를 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대통령이 “(공직자들이 골프를) 좀 자유롭게 했으면 좋겠다”고 언급한 지 나흘 만에 ‘내수 살리기’를 명분으로 진행된 골프 회동이다.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경기도 남여주 컨트리클럽(CC)에서 열린 골프 회동에는 고위 공직자 중 유 부총리와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이 참석했다.

재계에서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한무경 여성경제인연합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특히 보수단체 어버이연합 지원으로 검찰 수사에 오른 전국경제인연합의 허창수 회장도 골프 회동에 참석했다.

골프회동은 대한상의 등 경제 단체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내수 진작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취지에서다.

여러 장관 가운데 강은희 장관이 참석한 이유에 대해 정부는 여성 경제활동 참가를 확대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26일 열린 언론사 편집·보도국장 간담회에서 공직자 골프에 대해 “좀 자유롭게 했으면 좋겠다”, “내수 살리기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티오프하기 전 “골프를 치기 위해 해외로 많이 나가는데, 비행기 값 들여 나가는 것보다 국내에서 쳐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해외 골프로 유출되는 비용을 연간 2조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그는 “골프라는 운동에 대해 부정적 인식이 많다”면서 “물론 골프가 우리 상황에선 아직 비싼 운동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혀 치지 않아야 할 정도는 아니니 여유가 있으면 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첫 공식 골프모임을 경제단체장들과 한 이유에 대해서는 “우리 경제를 앞장서서 이끌어가시는 분들과 골프를 치면서 의견을 교환하자는 취지”라며 “‘경제’라는 데 방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