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린이에게 가장 위험한 곳은?…“자기 집”

어린이에게 가장 위험한 곳은?…“자기 집”

입력 2016-04-28 13:47
업데이트 2016-04-28 1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안전처 ‘가정의 달’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당부

어린이에게 가장 위험한 장소는 어디일까.

사고 발생 빈도만 놓고 보면 자기 집이 그 어느 곳보다 위험한 장소다.

한국소비자원의 2013년 자료를 보면 14세 이하 어린이 안전사고 2만4천312건 가운데 68.1%가 가정에서 발생했다.

놀이시설·스포츠레저시설과 교육시설이 각각 10.6%와 7.4%로 뒤를 이었다.

특히 영유아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서 가정 내 발생 빈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취학연령 이상이 되면 놀이시설이나 스포츠레저시설 사고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는 게 소비자원의 분석이다.

국민안전처는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어린이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가정·학교·놀이공간에서 보호자가 각별히 주의하라고 28일 당부했다.

또 어린이 스스로가 안전의식을 갖도록 체험형 안전교육을 하라고 조언했다.

전국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어린이 안전체험시설로는 ▲ 광나루 안전체험관 ▲ 보라매 안전체험관 ▲ 어린이 안전교육관 (이상 수도권) ▲ 대구 시민안전 테마파크 ▲ 부산119 시민안전체험교실(이상 영남권) ▲ 전북119 안전체험센터(호남권) ▲ 충북 도민안전체험관 ▲ 충북 학생교육문화원 어린이 체험관 (이상 충청권) ▲ 강원 태백365 세이프 타운(강원권) 등이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