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美 제재조치는 침략적 대외정책 수단”

北 “美 제재조치는 침략적 대외정책 수단”

입력 2016-04-28 08:56
업데이트 2016-04-28 0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무성 대변인 문답…“피해국들 단합해야”

북한은 28일 핵 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으로 촉발된 미국의 대북 제재에 대해 “침략적인 대외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주요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최근 미 재무성(재무부)을 비롯한 행정부의 인물들이 다른 나라들에 대한 제재압력 책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그 무슨 제재 교리라는 것을 들고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변인은 “미국이 제창하는 제재 교리는 저들의 비위에 거슬리는 다른 나라들과 인민들을 굴복시키기 위한 비렬한(비열한) 모략수법들을 묶어 놓은 것”이라면서 “강권과 전횡의 본산인 미국에서만 나올 수 있는 악의 교리”라고 비난했다.

이어 “미국의 제재가 국제 관계에서 부당한 압력과 불평등, 긴장과 대결의 근원으로 되고 있다”면서 “미국의 제재 몽둥이의 피해를 받는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나라들은 악의 교리가 불러올 더 큰 참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모두가 각성하여 단합된 힘으로 강권과 전횡의 소굴을 짓부셔 버려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미국 행정부는 지난 19일(현지시각) 리비아 통합정부가 주도하는 평화절차를 방해한다는 이유로 이슬람계 트리폴리 정부의 칼리파 그웨일 총리 등에 대해 제재를 내린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