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행정관, 자기 말 안 들으면 돈 자르라고” 어버이연합 배후 속속 드러나

“靑행정관, 자기 말 안 들으면 돈 자르라고” 어버이연합 배후 속속 드러나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28 08:32
업데이트 2016-04-28 0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어버이연합 회원들이 21일 서울 용산구 시사저널 앞에서 시사저널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어버이연합 회원들이 21일 서울 용산구 시사저널 앞에서 시사저널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관제데모’를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는 허모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자신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어버이연합 관련 자금 지원을 중단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또 어버이연합이 전국경제인연합회 외에도 CJ와 SK하이닉스에서 수천만원의 자금을 받아 쓴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시사저널은 어버이연합과 같이 활동한 김미화 탈북어버이연합 대표가 지난 20일 인터뷰를 통해 “청와대에 앉아있으면 대한민국을 위해서 일을 해야지, 어떤 개인 감정을 가지고 자기(허 행정관)가 집회지시를 이렇게, 이런 방향으로 지시하는데, 총장님(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은 ‘그게 아닙니다. 그렇게 하면 이게 오히려 역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를 했더니 이 X이 자기 말 안 듣는다. 반말 찍찍한다‘ 그래가지고 ’예산 지원하는 거 다 잘라라. 책정된 거도 보류시켜라. 못 준다' 이런 식으로 허현준이가 다 잘랐어요”라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추 사무총장도 “말 그대로 지금 이 시민단체달 다 걔(허 행정관) 손에 움직이는 건 맞지. 다 알지. 지네들끼리도 경쟁 붙었으니까”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허 행정관에 대해 “이 사람은 대한민국 정부를 위해 일하는 사람 아니에요”라면서 “어차피 지금 보수단체(기사)가 다 터졌으니까 얘가 안 나오겠냐. 이런 생각이 들어”라고 말했다.

그러나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6일 언론사 편집·보도국장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어버이연합 문제에 대한 질문에 “시민단체가 이것하는데 이게 어떠냐 저쩌냐 하는 것을 대통령이 이렇다 저렇다 하고 평가하는 것도 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청와대가 지시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그렇게 보고를 분명히 받았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JTBC는 어버이연합이 CJ와 SK하이닉스에서도 2013년 8월과 2014년 4월에 각각 1000만원과 5000만원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CJ와 SK하이닉스는 어버이연합의 차명계좌로 알려진 벧엘선교재단 계좌에 돈을 입금했고, 어버이연합은 이 돈으로 불법 폭력시위로 부과받은 벌금을 내거나 자체 운영비에 지출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JTBC는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