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보수단체, 성전환자 화장실 혼용 허용 유통사 ‘타깃’ 불매운동

美보수단체, 성전환자 화장실 혼용 허용 유통사 ‘타깃’ 불매운동

입력 2016-04-27 08:32
업데이트 2016-04-27 0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내·딸에 위험”…78만여 명 불매운동 동참 서명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 소매업체 ‘타깃’(Target)이 성전환자들의 화장실 혼용을 허용키로 한 데 대해 근본주의 기독교 단체 ‘미국 가족협회’(AFA)가 “여성과 어린이를 상대로 한 성범죄를 부추길 수 있다”며 불매운동을 벌이고 나섰다.

AFA가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인 타깃 보이콧 서명운동에는 26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6시 현재 78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 숫자는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

AFA는 타깃이 지난 19일 “트랜스젠더 직원과 고객이 각자의 성정체성에 따라 매장 내 화장실과 탈의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성명을 발표하자 20일 불매운동에 착수했다.

이들은 “타깃이 남성에게 여성용 화장실 및 탈의실 이용을 공개적으로 허용한 것”이라며 “성 포식자들(sexual predators)한테 피해자에게 접근하는 길을 열어준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AFA는 “타깃의 새로운 방침이 아내와 딸들을 위험에 처하게 했다”며 “여성과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타깃 보이콧 운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어 “남·녀 전용 화장실은 기존 그대로 두고, 트랜스젠더 고객을 위한 남·녀 공용 화장실을 추가로 만드는 것이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책”이라면서 “일반적인 타깃 고객들은 AFA의 제안에 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방은 미국에서 성전환자의 화장실 사용과 관련한 입법이 잇따르고 이에 따른 논란이 커진 가운데 나왔다.

타깃 본사가 위치한 미네소타 주의회는 지난달, 출생증명서에 기재된 생물학적 성별대로 공중 화장실과 학교 라커룸, 의류매장 탈의실 등을 이용하도록 의무화한 법안을 상정했다.

사우스다코타 주도 유사 법안을 의회에서 통과시켰으나, 데니스 다우가르드 주지사가 거부권을 행사해 무산됐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팻 맥크로리 주지사는 지난달 성전환자의 공중 화장실 선택권을 제한한 법안에 서명, 거센 역풍을 맞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