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친박 만든적 없다…자신정치 위한 선거 마케팅”

朴대통령 “친박 만든적 없다…자신정치 위한 선거 마케팅”

입력 2016-04-26 16:34
업데이트 2016-04-26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겨냥 “19대 때 계속 반대 목소리 낸 사람도 사진마케팅”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새누리당 총선 공천과정에서 불거진 친박-비박 갈등 및 진박 마케팅 논란과 관련, “친박이라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사실은 제가 친박을 만든 적 없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언론사 편집·보도국장 간담회에서 “어떻게 보면 친박이라는 말 자체가 특히 선거 때 자기의 선거 마케팅으로 자신들이 그냥 그렇게 만들어갖고 친박이라고 그랬다가 탈박이라고 그랬다가 짤박이라고 그랬다가 별별 이야기를 다 만들어내면서 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예를 들면 지난 19대 국회 때 전혀 협조를 안 해 주고 계속 반대 목소리만 낸 사람도 대통령 사진을 마케팅을 하면서 다녔다”며 “그래도 제가 그걸 뭐 하라마라 그런 이야기도 안했다”면서 새누리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유승민 의원의 대통령 존영 논란을 거론했다.

박 대통령은 “친박이라는 자체가 ‘박’자가 들어간 자체가 다 자신의 정치를 위한 선거 마케팅에서 만들어내고 나온 이야기”라며 “그렇기 때문에 그걸 갖고 없애라마라 그런다고 될 일도 아니고, 앞으로 정치인들이 마케팅보다는 국민한테 약속하고 신뢰를 국민한테 지키면서 신념의 정치를 앞으로 해 나가야 되지 않겠느냐 그렇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