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옥션 모바일경매 전문 자회사 ‘서울옥션블루’ 설립

서울옥션 모바일경매 전문 자회사 ‘서울옥션블루’ 설립

함혜리 기자
입력 2016-04-26 16:43
업데이트 2016-04-26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옥션이 온라인 경매 사업을 강화하고, 미술품 경매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자회사 ‘서울옥션블루’를 설립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옥션블루는 1998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의 자회사로 모기업이 맡아왔던 온라인 경매사업을 전담하고 이밖에 다양한 미술 및 문화 컨텐트 사업도 선보일 계획이다. 캐주얼 온라인 옥션 하우스를 지향하는 서울옥션블루는 올 하반기 정식 오픈에 앞서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미술품의 시세를 수시로 알아볼 수 있는 무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라이스 잇’(Price It)을 제작,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프라이스 잇 앱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앱을 이용한 소장품 시세 추정 과정도 간단하다. 자신이 갖고 있는 미술품 등의 사진을 휴대폰으로 찍어 올리고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면 ‘시세 추정 접수’가 완료된다. 추정을 의뢰한 아이템은 서울옥션블루의 스페셜리스트가 시세 및 추정가를 조사해 몇 일 내 사용자에게 ‘소장품에 대한 시세 및 추정 정보’를 보내준다. 서울옥션 관계자는 “프라이스 잇 이라는 ‘내 손 안의 스마트’한 앱 하나로 일상의 모든 아이템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소통하며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링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옥션블루에는 다음카카오 출신의 최문희 본부장과 마켓컬리에서 일했던 용영환 CTO(최고기술책임자)가 합류했다. 이들은 서울옥션 출신의 미술품 경매 전문가들과 함께 IT 노하우가 융합된 온라인 경매 및 문화 컨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함혜리 선임기자 lot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