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위서명’ 홍준표 지사 직접 사과 요구 잇따라

‘허위서명’ 홍준표 지사 직접 사과 요구 잇따라

입력 2016-04-22 13:53
업데이트 2016-04-22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종훈 경남 교육감 주민소환 청구 허위서명에 홍준표 경남지사 측근에 이어 박권범 전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이 개입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홍 지사 직접 사과 요구가 이어졌다.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불법 허위조작서명 진상규명위원회는 22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교육감 주민소환 허위서명은 홍준표 지사 측근에 의해 조직적으로 자행된 것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홍 지사는 모든 사실을 명백히 밝혀야 하며 잘못에 대한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민의 신뢰를 상실한 홍 지사는 더는 도정을 이끌 자격을 잃은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단체는 “이미 박권범 전 국장의 개입만으로도 박 교육감 주민소환 허위조작 서명이 권력에 의한 불법행위임이 분명해졌다”며 “허위조작 서명에 관련된 또 다른 측근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경찰은 제기되는 의혹 수사를 신속하고 엄중하게 진행하고, 그 결과를 도민에게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제대로 된 수사로 민주적 지방자치를 지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도 지난 20일 논평을 내 “시안의 중대성,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면 홍 지사는 이번에야말로 뒤로 숨지 말고 나서서 ‘당당하게’ 해명하고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도당은 “총선 이후 새누리당 상황은 소신 있고 당당하게 발언했던 홍 지사가 유독 허위서명 사건에 대해서는 굳게 입을 다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조사 결과를 봐야겠지만 허위서명 사건에 있어 도청이 직접 개입했다는 의혹이 있는 만큼 홍 지사의 진정성 있는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한편 홍준표 경남도지사 주민소환운동본부와 친환경 무상급식지키기 경남운동본부도 오는 26일 홍 지사의 사과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