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발목 잘린 시신’ 유력 용의자 숨진 채 발견

‘발목 잘린 시신’ 유력 용의자 숨진 채 발견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22 23:35
업데이트 2016-04-22 2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발목 잘린 시신 사건
발목 잘린 시신 사건 이 사진은 해당 사건과는 무관한 자료 사진입니다. 서울신문DB
지난 17일 발목 부위가 심하게 훼손된 채 주검으로 발견된 20대 남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력 용의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22일 오후 2시 15분쯤 부산 사상구의 한 야산에서 김모(35)씨가 나무에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김씨 손목에서는 자해의 흔적도 발견됐다.

경찰은 김씨를 살인사건 용의자로 보고 수색하던 중 발견했다.

앞서 지난 17일 오후 10시쯤 김씨의 원룸에서 5개월 전부터 김씨와 함께 살던 사회 후배 A(27)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의 온몸에는 심한 폭행 흔적이 남아 있었고 양쪽 발목 아킬레스건도 잘린 상태였다.

경찰은 A씨가 김씨의 신용카드에서 현금을 찾아 쓴 것 때문에 두 사람이 크게 싸웠다는 주변인의 진술을 확보하고 종적을 감춘 김씨를 용의 선상에 올렸다.

경찰은 김씨가 A씨 사망추정 시각 이후 여자친구(29)와의 통화에서 “죽겠다”며 자살을 암시했던 점으로 미뤄 김씨가 범행 후 야산에 올라가 스스로 목을 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유력 용의자는 숨졌지만 사건의 실체적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유족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