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전선, 직원들에 해병대 캠프 참여 강요… “인사고과 반영?”

대한전선, 직원들에 해병대 캠프 참여 강요… “인사고과 반영?”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22 09:53
업데이트 2016-04-22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중견 전선업체인 대한전선이 직원들에게 해병대 캠프 참여를 일방적으로 강요하고 있다는 불만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CBS 노컷뉴스에 따르면 대한전선은 다음달 12일부터 2박 3일간 실미도에서 해병대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3월에 이미 3차례에 걸쳐 해병대 캠프가 진행됐지만 그 당시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이 다음달 캠프의 대상이다.

사측에서는 강인한 정신력 배양과 팀워크 향상을 목적으로 캠프에 참여하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인사고과에 반영됨을 알리며 강제성을 띄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직원 해병대캠프 교육참가신청 안내서에는 ‘교육참가자는 인사고과에 교육이수학점 반영 예정’이라는 문구가 포함됐다.

회사 내부 공지사항에도 ‘불참자들은 가급적이면 참가할 것’, ‘몸이 아프거나 힘들면 캠프 참가 후 훈련에서 제외 요청’이라면서 캠프 참여를 강요하는 분위기였다.

익명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의 대한전선 게시판에는 “강제는 아니지만 참가는 하라는 게 아이러니”, “강요는 아니지만 평가점수에 반영한다는 게 말이 되냐”는 등의 불만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 대한전선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사내교육 이수점수에만 포함되는 것으로 인사고과 시스템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강제적인 사항이 아니고 직원들의 신청에 의해서 자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