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새마을운동, 혁신을 주도하는 중심이 돼야”

朴대통령 “새마을운동, 혁신을 주도하는 중심이 돼야”

입력 2016-04-20 15:10
업데이트 2016-04-20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마을 지도자와 대화…“4대개혁, 혁신의지 결합될때 목표 달성”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새마을운동이 창의적 도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중심이 돼야 한다”면서 “새마을운동 지도자 여러분이 앞장서서 전국 곳곳에서 창의적 도전과 혁신의 기운을 불어넣는 전도사가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미지 확대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전국 새마을지도자와의 대화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전국 새마을지도자와의 대화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로 전국 새마을지도자 270여명을 초청해 대화의 시간을 갖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원동력도 도전과 혁신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는 국민들의 혁신의지와 자신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 4대 구조 개혁, 창조경제도 국민들의 역동적인 도전정신과 혁신의지가 결합될 때 비로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새마을운동이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하게 연계돼 우리 사회의 공동체 정신을 복원하는 중심이 돼야 할 것”이라며 “이처럼 새마을운동은 어려운 지역주민을 돌보면서 지역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마을운동이 공동체정신을 회복하고, 국민통합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새마을운동을 지구촌 행복에 기여하는 국제사회의 대표적인 개발 협력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며 “정부의 네트워크와 여러분의 현장 경험을 더욱 긴밀하게 연계하면 새마을운동은 한국을 넘어 지구촌 개도국들의 보편적인 개발 전략으로 뿌리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