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당 딸린 단독주택단지, 서울 전셋값으로 이뤘죠”

“마당 딸린 단독주택단지, 서울 전셋값으로 이뤘죠”

입력 2016-04-20 16:28
업데이트 2016-04-20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10여년째 살고 있는 장모(40)씨는 최근 이사를 고민하고 있다. 장씨는 “두 아들이 넓은 마당에서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기도 하고, 각종 야채도 키울 수 있는 텃밭을 갖춘 공간에서 자라도록 하고 싶다”며 “아파트를 떠나 교외의 단독주택단지를 알아보는 중”이라고 말했다.

최근 장씨와 같이 아파트 숲을 떠나 서울 교외의 단독주택단지에서 살기를 소망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웰빙 주거 환경을 누리고 싶어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서울 시내보다 저렴한 가격의 녹지 공간을 겸비한 단독주택단지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
 
서울 인근 지역 중에서도 경기 용인시 기흥구의 동백지구는 편리한 교통 여건과 생활 인프라로 서울 시내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우선 조만간 개통될 마성IC 접속도로를 통해 경부, 영동, 용서 고속도로에 쉽게 진입할 수 있고 분당~동백고속화도로를 타면 분당까지 10분이면 주파가 가능하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아울렛쇼핑몰, 호수공원, 석성산, 동백 세브란스 병원(개원 예정)과도 가깝다. 백현 초·중·고교가 가까워서 학생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아파트 숲을 떠나 서울 교외의 단독주택단지에서 살기를 소망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아파트 숲을 떠나 서울 교외의 단독주택단지에서 살기를 소망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이곳에 단독주택단지인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가 4월 분양될 예정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단독주택 단지는 185~307㎡(구 56~93평) 36가구다. 다락방을 갖춘 타입을 비롯해 총 세 가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설계와 시공은 단독주택 건설업체인 ‘홈포인트 코리아’가 맡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