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이스북이 프로야구를 만나면?…5개 인기구단 ‘프로필 프레임’ 도입

 페이스북이 프로야구를 만나면?…5개 인기구단 ‘프로필 프레임’ 도입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20 14:09
업데이트 2016-04-20 14: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프레임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프레임
지난 총선에서 국내 개표방송까지 진행 한 페이스북이 이번에는 프로야구 팬 공략에 나선다.

페이스북은 한국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을 페이스북 상에서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프레임(Profile Picture Frame)’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프로필 사진 프레임은 페이스북 상에서 개인의 프로필 사진 테두리에 각 팀의 특징을 살린 이미지를 적용한 기능이다. 국내 팀으로는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 SK 와이번스, 롯데 자이언츠, KT 위즈 등 5개 프로야구 구단의 개성 넘치는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페이스북이 지난해 10월 처음 도입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FC 바이에른 뮌헨 등 세계 유수의 축구 클럽들을 비롯해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야구(MLB) 소속 팀 등 국외 인기 스포츠 구단의 프로필 사진 프레임이 공개된 바 있다. 한국 프로야구 5개 구단 이미지는 오늘부터 즉시 적용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프레임 적용은 응원하는 구단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 뉴스피드에 올라온 프로필 프레임 관련 게시물 하단에 배치된 “직접 해보세요”를 클릭하거나, 페이스북의 “나만의 응원 모습을 보여주세요” 페이지(https://www.facebook.com/gameface)를 방문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면 내가 원하는 구단의 이미지를 선택해 현재 사용 중이거나 사진첩에 보관된 사진에 적용할 수 있다. 국내 구단 외에 국외 유명 야구와 축구, 농구 스포츠 구단 등도 등록할 수 있다.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도입한 각 구단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하는 팬들을 위해 사은품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했다. NC 다이노스는 선수들이 경기 중 착용했던 스파이크, 배팅장갑, 보호대 등을 경품으로 마련했고, SK 와이번스는 #GOWYVERNS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올린 팬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 자이언츠는 구단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기는 페이스북 사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도라에몽 배지세트’를 전달하고, KT 위즈는 후드 티셔츠와 열쇠고리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국문 뉴스룸(http://ko.newsroom.f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