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 정보 도용해 가입한 웹사이트 찾아준다

내 정보 도용해 가입한 웹사이트 찾아준다

입력 2016-04-18 13:34
업데이트 2016-04-18 1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자부 다음달 2일부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제공

주민등록번호와 아이핀 등 본인인증수단을 이용해 가입한 웹사이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자치부는 본인인증 내역을 조회하는 ‘이프라이버시(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eprivacy.go.kr)를 다음달 2일부터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금도 주민번호로 본인을 인증한 내역은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myprivacy.go.kr)에서 알 수 있지만 아이핀,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으로 인증한 서비스는 한꺼번에 확인하기가 어렵다.

행자부는 이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다음달부터 각종 본인인증수단 사용내역 조회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달 2일 아이핀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 휴대전화 인증, 내년말 공인인증서로 조회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본인인증 내역을 확인한 후 탈퇴를 원하는 이용자에게는 탈퇴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이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도 모르게 아이핀 등이 발급·도용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고, 이런 서비스에서 편리하게 탈퇴할 수 있다.

본인 인증내역을 확인하려면 피시(PC),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으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eprivacy.go.kr)에 접속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후, 본인확인과 실명인증을 거치면 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