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야3당, 4월 임시국회 개회 의견 모아…“민생경제 해결”

여야3당, 4월 임시국회 개회 의견 모아…“민생경제 해결”

입력 2016-04-18 11:12
업데이트 2016-04-18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의장 “법사위 계류 법안만 93건, 유종의 미 거둬야”

여야 3당은 18일 4월 임시국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새누리당 원유철,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정의화 국회의장 주재로 의장 집무실에서 열린 회동에서 제19대 국회 마지막 임시회를 열어 계류 안건을 다루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 의장은 모두 발언에서 “오늘 3당 원내대표가 합의를 봐서 4월 임시국회를 소집해야 한다”면서 “오늘 오전 법사위에 계류 중인 게 93건으로서 제20대 국회가 시작하기 전에 마무리를 잘 하고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제20대 국회는 정말 국가의 이익, 국민을 위한 좋은 국회, 국민이 원하는 일하는 국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남은 기간이라도 성심을 다해서 국민 실생활에 필요한 법안, 민생법안을 가급적 많이 처리해서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제19대 국회를 마무리하면서 피폐된 민생경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장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면서 “이를 위해 상임위 소위부터 심도있게 집중적으로 열고, 필요하면 임시국회라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앞으로 제19대 국회가 40일 정도 남아있는데 이를 그대로 보낼 수는 없다”면서 “제19대 국회가 역대 최악의 국회라고 평가받으니 정리할 것은 정리하고 넘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만 야당 일각에서 세월호 특별법 연장과 역사 교과서 국정화 원점 재검토 등을 요구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