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염경엽 넥센 감독 “아들 보는 것처럼 조마조마”…박병호 5타수 무안타 아쉬움

염경엽 넥센 감독 “아들 보는 것처럼 조마조마”…박병호 5타수 무안타 아쉬움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18 13:50
업데이트 2016-04-18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염경엽 감독 스포츠서울
염경엽 감독
스포츠서울
염경엽(48·넥센 히어로즈) 감독이 올해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제자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에 대한 걱정과 애정을 드러냈다.

염 감독은 “(박)병호 경기를 보면서 나도 모르게 조마조마하더라. 병호도 그렇고, (강)정호도 마찬가지로 아들 경기를 보는 것처럼 마음을 졸이게 된다. 아버지께서 내가 야구 하는 걸 어떤 마음으로 보셨는지 이제 알겠다”고 털어놨다.

지난 1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원정 감독실에서 만난 염 감독은 이날 오전 미네소타 트윈스와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전 재방송을 보고 있었다.

박병호는 16일 결승 2루타로 팀 9연패를 끊은 데 이어, 17일 경기에서는 비거리 140.8m짜리 대형 홈런으로 메이저리그 2호 홈런을 신고했다.

염 감독은 “어제는 체인지업이 (몸쪽으로) 말려 들어오는 걸 잘 받아쳤다. 주자도 주루 플레이를 잘해준 덕분에 병호가 타점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날 터진 대형 홈런에도 염 감독은 “현지 중계 카메라가 타구를 못 쫓더라”며 흐뭇해했다.

염 감독은 “그 홈런이 만약 목동구장에서 나왔다면, 전광판 상단 맞고 넘어갔을 정도”라며 “일반적인 상식으로 나오기 힘든 홈런이라 카메라도 공을 못 쫓았다. 박병호 홈런이 그렇다”고 웃었다.

박병호는 메이저리그 투수 공에 점차 적응하며 존재감을 보여주고, 넥센은 시즌 초 부정적인 전망을 뒤집고 6승 6패 1무로 선전한다.

염 감독은 팀 걱정에 여전히 머리가 복잡하지만, 박병호의 시원한 홈런 한 방에 위안을 얻었다.

한편 박병호는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깃 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의 홈경기에서 7번 지명 타자로 출전해 5타수 무안타로 경기를 마쳤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