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오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낙선 노관규 후보 글 ‘뭇매’

“문재인, 오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낙선 노관규 후보 글 ‘뭇매’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18 11:13
업데이트 2016-04-18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관규 후보 페이스북 화면
노관규 후보 페이스북 화면

4·13 총선에서 전남 순천 지역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노관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선거에서 진 요인을 문재인 전 대표의 순천 방문 탓으로 돌린 듯한 글을 남겨 논란을 빚었다.

노 후보는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지막 날 문재인 대표 때문에 문제가 생긴 거라고 하는 분들도 계신다”면서 “여수·광양을 오셨는데 어떻게 순천만 오지 말라고 하기도 어려웠고 이것도 제 운명”이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문 전 대표는 총선을 하루 앞둔 지난 12일 순천을 찾아 노 후보와 함께 유세활동을 펼쳤고, “노관규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과 인생 역정이 닮은 꼴”이라면서 “순천의 자존심을 지킬 노 후보를 당선시켜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문재인 연합뉴스
문재인
연합뉴스
그러나 선거 결과 노 후보는 39.1%의 득표로 44.5%를 얻은 이정현 새누리당 후보에게 패했다.

노 후보의 페이스북 글을 두고 네티즌들은 “남 탓을 하는 거냐”며 비판을 쏟아냈고 논란이 불거지자 노 후보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그는 17일 블로그를 통해 “(몇몇 분들과 만나) 분명코 말했다. 모든 선거의 결과는 후보에게 있는 것이다. 미안하다”면서 “할 말은 서로 많이 있겠지만 먼 훗날 말할 기회 있으면 그 때 하자고 했다”는 글을 남겼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