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드FC’ 최홍만, 아오르꺼러에 1분 36초만에 KO승… “또 한번 겨루고 싶다” 왜?

‘로드FC’ 최홍만, 아오르꺼러에 1분 36초만에 KO승… “또 한번 겨루고 싶다” 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16 23:40
업데이트 2016-04-16 2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홍만 아오르꺼러 로드FC 제공
최홍만 아오르꺼러 로드FC 제공
‘로드FC’ 최홍만(26)이 중국 신예 아오르꺼러(21)을 상대로 KO승을 거둔 소감을 전했다.

16일 중국 북경공인체육관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030 IN CHINA’ 무제한급 토너먼트 4강에서 최홍만과 아오르꺼러의 맞대결에서 최홍만은 승리를 거뒀다.

초반에는 탐색전을 거친 뒤 아오르꺼러가 최홍만에게 먼저 저돌적으로 달려들었고 최홍만은 구석에 몰려 펀치를 맞기만 했다.

그러나 기회를 엿보던 최홍만이 순식간에 아오르꺼러의 중심을 무너뜨렸고 그라운드의 상위를 점한 뒤부터는 거듭 강력한 펀치를 날렸다.

아오르꺼러는 최홍만의 왼손 카운터펀치를 맞자마자 실신했고 최홍만은 1분 36초 만에 우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최홍만은 결승에서 마이티 모아 승부를 겨룬다.

최홍만은 계체 후 기자회견을 통해 “아오르꺼러가 10초 혹은 30초 만에 최홍만을 KO시킨다는 예상이 한국에 널리 퍼졌다고 들었다”면서 “중국에서 아오르꺼러와 시합 전 신경전이 많았는데 미안하고 이젠 끝났으니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오르꺼러와 다시 경기 하고 싶다. 만약 자리를 마련해 주신다면 또 한번 겨루고 싶다“며 ”오늘의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얻은 만큼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이겠다“고 말했다.

최홍만은 마이티 모와의 결승전에 대해서는 ”마이티 모와 과거 2번 경기했었는데, 1:1 상대전적을 보였다. 이번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승부를 가리고 싶다“며 의욕을 드러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