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학생 앞에서 남학생 특정부위 ‘툭’ 체육교사 직위해제

여학생 앞에서 남학생 특정부위 ‘툭’ 체육교사 직위해제

입력 2016-04-15 16:04
업데이트 2016-04-15 16: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도교육청 감사 착수, 경찰도 진위 파악 중”

경기 화성의 한 고등학교 50대 체육교사가 수업시간에 여학생들이 보는 앞에서 한 남학생을 추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경기도교육청이 감사에 나섰다.

15일 경기도교육청과 화성 모 고등학교 등에 따르면 이 학교 체육교사인 A(58)씨는 지난달 9일 2학년 한 학급의 체육수업시간 중 “수업에 집중을 하지 않았다”며 남학생 B군을 불러 신체 특정부위를 ‘툭’ 친 뒤 “아이 못 낳게 하겠다”고 말했다.

당시 수업에는 같은 반 여학생들도 다수 있어 이 같은 상황을 모두 목격했다.

이후 같은 반 한 학생이 국민신문고에 이날 있었던 일을 글로 올리면서 교육당국은 진상조사에 착수했고, 이달 7일 해당 고교 교감에게 상황을 전달했다.

다음날 교감은 교장에게 이를 보고했고, A교사를 불러 학생이 낸 민원내용이 상당수 사실임을 확인한 뒤 관할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에게 성폭력 사건이 발생했음을 알렸다.

A교사는 “친근감의 표현으로 그랬다”고 말했다.

이날 학생들에게 사과한 A교사는 연가를 냈다.

학교측은 해당 학급 학생들과 전교생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추가 피해가 없었다는 사실을 확인했고, 피해 학생 B군을 상대로 상담을 실시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해당 교사를 15일 직위해제했고, 현재 학교를 상대로 감사를 벌이고 있다.

해당 교사는 이 학교에서 3년간 인권부장을 지냈다.

학교 관계자는 “장학사로부터 내용을 전달받기 전까지 학교에서는 3월에 그런 일이 있었는지 알지 못했다”며 “해당 교사에 대해선 행정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고, 피해 학생에겐 정신적 충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동부경찰서는 학교를 통해 A교사의 추행사건을 전달받아 현재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