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스타항공 부기장 푸껫서 사망…출발전 의식잃어

이스타항공 부기장 푸껫서 사망…출발전 의식잃어

입력 2016-04-15 14:37
업데이트 2016-04-15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스타항공 부기장이 출발 전 비행기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뒤 병원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스타항공 여객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스타항공 여객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1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태국 푸껫을 이날 오전 3시 20분(현지시간)께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으로 오려던 이스타항공 ZE532편 부기장이 기내에 승객들이 탑승할 때 조종실에서 의식을 잃어 응급조치를 받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ZE532편은 B737-800A 기종으로 186명의 승객이 탑승할 예정이었다.

부기장 사망판정은 현지병원에서 오전 4시 47분께 내려졌으나 사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유가족과 이스타항공 관계자가 저녁에 현지로 갈 예정이다.

숨진 부기장은 이틀 전인 13일 오후 7시 20분(한국시각) 인천공항을 출발한 여객기(ZE531편)를 운항해 푸껫에 14일 오전 2시(현지시간)께 도착했다.

40대 초반으로 이스타항공에는 2011년 9월 입사했다.

비행 경력은 총 2천980시간가량이다.

작년 4월과 12월 신체검사에서는 건강상 이상징후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부기장이 푸껫에 도착해서 하루가량 체류호텔에서 휴식을 취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방콕에서 다음 비행을 대기 중이던 기장과 부기장, 객실승무원 등을 푸껫에 보내 현지에 남아있던 승객들을 데려오고 있다.

이스타항공의 인천∼푸껫노선은 조종사들에게 ‘피곤한 노선’으로 꼽힌다.

비행시간이 7∼8시간으로 긴 편인 데다가 푸껫에서 출발하는 시간이 한국시각으로 새벽인 오전 5시께이기 때문이다.

한편 국토부는 이스타항공에 운항감독관을 보내 조종사 피로관리 규정을 준수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사로는 이스타항공이 규정을 어긴 부분은 확인되지 않았다”면서 “사망한 부기장의 자격에도 문제가 없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