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가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은 ‘눈에는 눈’

트럼프가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은 ‘눈에는 눈’

입력 2016-04-15 07:10
업데이트 2016-04-15 0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공화당 대선 선두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가 14일(현지시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은 상응한 보복조치를 의미하는 ‘눈에는 눈’(eye for an eye)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날 라디오 방송 WHAM 인터뷰에서 진행자인 밥 론스베리가 본인의 사고나 성격에 영향을 미친 특별한 성경 구절이 있느냐고 물은 데 대해 “아주 많다”면서 이같이 답변했다.

트럼프는 “성경에 대해 말할 것 같으면 많은 것이 나에게 영향을 미쳤다”면서 “일부 사람들이 ‘눈에는 눈’을 꼽는 데 나도 동의한다”고 말했다.

이 구절은 상해를 가한 자에게 받은 만큼 그대로 돌려주라는 의미로 쓰인다.

트럼프는 이 구절을 인용하면서 미국을 ‘이용’하는 다른 국가들에 대해 단호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여러 일, 즉 (다른 나라) 사람들이 우리를 얼마나 이용하는지 또 얼마나 조롱하고 비웃는지…”라면서 “그들은 면전에서 우리를 비웃고 우리의 일자리와 돈을 빼앗아간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그들을) 아주 단호하고 강하게 대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성경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며 거듭 ‘눈에는 눈’ 구절을 상기시켰다.

구약성서에는 이처럼 상응한 보복을 강조하지만, 신약성서에서는 예수가 이 가르침 대신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대라’고 원수에 대한 사랑을 가르치는 것으로 나온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