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 규슈에 강진 반복, 진도 6∼7 수준…“건물 붕괴 파손”

日 규슈에 강진 반복, 진도 6∼7 수준…“건물 붕괴 파손”

입력 2016-04-14 21:31
업데이트 2016-04-14 2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4일 일본 규슈에 강한 지진이 반복해 발생해 피해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26분께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에서 규모 6.4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대형 지진 발생
일본 대형 지진 발생 일본 기상청은 14일 오후 9시 26분께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에서 규모 6.4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일본 기상청이 공표한 진도 분포도.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진원지는 북위 32.7도, 동경 130.8도이며 진원의 깊이는 0xa1ad약 10㎞로 추정됐다.

이 지진으로 구마모토현 마시키마치(益城町)에서 진도 7, 구마모토시에서 진도 6에 약간 못 미치는 흔들림이 관측됐다.

일대 여러 지점에서 3∼5 수준의 진동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지진 발생 후 여진이 이어지다가 10시 7분께 또 강한 지진이 발생했고 진도 6에 조금 못 미치는 흔들림이 관측됐다.

일대에서는 여진이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일본 언론은 전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복수의 가옥이 붕괴 파손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발표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집이 부서져 건물 밑에 사람이 깔렸다는 신고가 여러 건 접수됐으며 구마모토현 일부 지역에서는 마을 전체가 거의 정전되는 곳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NHK는 구마모토 일부 지역에서 건물 타일이 떨어지거나 콘크리트 조각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길에 떨어져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 전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지진으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도 접수됐다.

가고시마(鹿兒島)현에서 가동 중인 센다이 원전은 평소대로 운전 중이다.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지진 해일) 우려는 없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아베 총리는 출타 중에 급히 총리관저로 복귀했으며 피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응급 대응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공영방송인 NHK는 물론 TV아사히, 니혼TV, TBS 등 민영방송도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지진 특보를 전하고 있다.

규슈 일부 지역은 휴대전화 등의 통신이 원활화지 않은 상황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