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참패’ 새누리, 원유철 비대위 체제로…“보수 가치 문호 대개방”

‘참패’ 새누리, 원유철 비대위 체제로…“보수 가치 문호 대개방”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14 21:59
업데이트 2016-04-14 2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탈당파 수용 시사…유승민이 쟁점

이미지 확대
‘무대’ 퇴장
‘무대’ 퇴장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당 대표직에서 사퇴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4일 열린 중앙선대위 해단식을 마친 뒤 국회 본청을 떠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새누리당은 14일 ‘참패’로 끝난 20대 총선 이후 당 수습을 위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고, 위원장에 원유철 원내대표를 추대키로 했다.

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이미 사퇴를 표명한 김무성 대표 주재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정훈 정책위의장이 전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원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 비대위원장직 권유에 자신도 ‘(총선 참패에 대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고사했다”면서 “그러나 다른 대안이 없는데다 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법도 있기 때문에 원내대표와 비대위원장을 함께 맡는 게 좋겠다는 얘기가 있어서 그렇게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또 김 대표를 비롯한 선출직 최고위원들이 총선 참패에 책임을 지고 일괄 사퇴키로 결정했다.

이밖에 최고위는 “개혁적 보수 가치 동의하는 모든 분에 문호를 대개방하겠다”며 공천 과정에 탈당한 뒤 총선에서 당선된 무소속 의원들의 복당을 허용할 것임을 시사했다. 다만, 박근혜 대통령이 ‘배신의 정치’라고 겨냥했던 유승민 의원의 복당 허용 여부는 미지수로 남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