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녀와 기표소 동반입장 거부’에 투표용지 훼손 잇따라

‘자녀와 기표소 동반입장 거부’에 투표용지 훼손 잇따라

입력 2016-04-13 14:35
업데이트 2016-04-13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3일 유권자가 투표용지를 훼손한 사례가 잇따라 발생해 선관위가 경위파악에 나섰다.

이날 오전 11시 40분께 춘천시 석사동 봄내초등학교 체육관에 마련된 제6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러 온 신모(46) 씨가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기표소에 들어가려고 했다.

투표관리관이 이를 제지하자 실랑이 끝에 아이는 밖으로 내보냈으나 화가 난 신 씨는 기표소 안에서 투표용지를 찢어 바닥에 버렸다.

관리관은 투표용지를 회수해 공개용지로 처리했다.

앞서 이날 오전 6시 40분께 속초시 대포초등학교에 마련된 대포동 제2 투표소에서도 30대 주민이 투표용지를 훼손했다.

투표소를 찾은 최모(38) 씨 부부가 중고등학생으로 보이는 남학생을 기표소에 데리고 들어가려 하자 투표사무원이 ‘초등생 이상은 기표소 동반입장이 불가능하다’고 제지했다.

이에 항의하던 최 씨는 투표용지를 찢어 주머니에 넣고, 옆에 있던 부인은 투표용지를 그대로 반납하고 나갔다.

속초시 선관위는 참관인 동의로 부인이 놓고 간 투표용지는 그대로 투표함에 넣었다.

선관위는 투표용지 훼손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현행 공직선거법 제244조는 투표용지 등을 은닉·훼손한 경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