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선 D-1> 與, 수도권 20곳 강행군 “지지자 꼭 투표해야”

<총선 D-1> 與, 수도권 20곳 강행군 “지지자 꼭 투표해야”

입력 2016-04-12 14:04
업데이트 2016-04-12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무성 “당 아끼는 분들이 투표 안하면 새누리당에 중대한 위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0대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2일 남은 시간과 당력을 온전히 수도권에 쏟아부으며 ‘올인’했다.

김 대표가 이날 하루아침부터 밤늦게까지 발로 누빌 수도권 지역구 수는 총 20곳으로 이번 선거운동 기간 중 가장 빡빡한 유세일정을 잡았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날까지 13일간 김 대표의 선거유세 ‘족적’ 대부분은 수도권에 찍혀있다. 서울과 경기를 각각 네 차례 찾았고 인천은 두 번 방문했다.

그만큼 이번 총선에서 수도권이 새누리당 승리에 절실하다는 뜻이다. 김 대표가 선거기간 내내 목이 터지도록 호소한 ‘과반 의석수 달성’이 바로 이 수도권 결과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날 김 대표의 연설에는 이런 절박감이 그대로 묻어나왔다.

경기 수원 무 정미경 후보 지원 유세에서 김 대표는 “13일간 피 말리는 선거전이 오늘로 끝이 난다”면서 “선거운동기간 내내 새누리당은 안보가 튼튼해야 경제도 튼튼하고, 경제가 튼튼해야 일자리도 만들어진다는 점을 호소했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지지층을 투표장으로 끌어내기 위한 호소도 이어졌다.

김 대표는 “솔직히 새누리당을 아끼는 분들이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과반 의석 달성이 결코 쉽지 않아 새누리당에는 중대한 위기라고 생각한다”면서 “국민을 위한 정치를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했다.

김 대표는 이날 경기 수원무(정미경)·수원을(김상민)·수원갑(박종희)·안산상록갑(이화수)·안산상록을(홍장표)·시흥갑(함진규)·인천 남동을(조전혁)·경기 안양만안(장경순) 지역에서 유세지원을 벌인 뒤 서울로 이동한다.

서울에서도 야세가 특히 강한 관악을(오신환)·금천(한인수)·구로을(강요식)·영등포갑(박선규) 지역을 거쳐 ‘동지’에서 ‘적수’가 된 더불어민주당 진영 후보를 상대로 황춘자 후보가 뛰는 용산에서 선거유세를 이어간다.

이후 마포갑(안대희)·서대문갑(이성헌)·성북갑(정태근)·도봉갑(이재범)·노원갑(이노근)·동대문갑(허용범) 지역을 방문한다. 특히 안대희 후보 지역구의 경우 김 대표가 방문한 것은 지난달 31일과 지난 7일에 이어 이날까지 총 3번이다.

이날 밤 마지막 선거유세는 지상욱 후보가 뛰는 중·성동을(지상욱) 지역으로, 이곳은 공식 선거운동 첫날 김 대표가 선거운동의 테이프를 끊었던 곳이기도 하다.

김 대표는 이날 밤 KTX를 타고 부산으로 내려가 선거 당일인 13일엔 자신의 지역구에서 한 표를 행사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