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수, MLB 데뷔 첫 경기에서 멀티히트…득점도 올려

김현수, MLB 데뷔 첫 경기에서 멀티히트…득점도 올려

입력 2016-04-11 07:14
업데이트 2016-04-11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볼티모어, 개막 5연승 질주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데뷔전에서 멀티 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작성하며 벤치만 지키던 설움을 털어냈다.

이미지 확대
김현수, MLB데뷔 첫 경기서 멀티히트…득점도
김현수, MLB데뷔 첫 경기서 멀티히트…득점도 김현수가 10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경기에 9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사진은 팀이 개막 후 4연승을 내달리는 동안 벤치만 지키던 김현수가 이날 7회에 안타를 확인하며 1루로 향하는 모습.AP 연합뉴스
김현수는 1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방문 경기에 9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마이너리그 강등을 요청한 구단과 갈등을 빚으며 거부권을 사용해 개막 로스터에 남은 김현수는 5일 미네소타 트윈스와 개막전에서 선수 소개 때 홈 볼티모어 팬의 야유를 받기도 했다.

팀이 개막 후 4연승을 내달리는 동안 김현수는 벤치만 지켰다.

그러나 5번째 경기에서 드디어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고, 첫 타석 행운이 따른 안타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현수는 1-0으로 앞선 2회말 1사 2루 첫 타석에 등장해 탬파베이 우완 선발 제이크 오도리지의 시속 143㎞ 투심 패스트볼을 받아쳤다.

빗맞은 타구가 투수와 3루수 사이로 향했고, 오도리지는 공을 잡지 못했다.

김현수는 전력 질주해 1루를 밟았다. 빅리그 정규시즌 첫 타석에서 만든 투수 앞 내야안타다.

김현수의 내야안타로 3루에 도달한 조너선 스쿱은 조이 리카드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홈을 밟았다.

김현수도 매니 마차도의 좌중월 투런포로 득점을 올렸다.

더그아웃으로 돌아온 김현수를 향해 볼티모어 동료들은 환호를 보냈다.

4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 두 번째 타석에서는 내야수를 1·2루 사이에 집중한 탬파베이의 시프트(변형 수비)에 걸려 2루 땅볼로 물러났다. 탬파베이 2루수 로건 포사이드는 우익수 앞까지 이동한 상태였다.

세 번째 타석에서는 시프트가 김현수에게 도움이 됐다.

김현수는 7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탬파베이 우완 불펜 에라스모 라미레스의 시속 146㎞ 직구를 공략했다.

일반적인 2루수 자리였다면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공이 갔지만, 2루 베이스 근처에 서 있던 로사이드는 많이 움직이며 공을 잡아야 했고 결국 균형을 잃고 넘어졌다.

김현수는 다시 한 번 잔력 질주로 1루에 도달해 내야 안타를 만들고 대주자 놀런 레이몰드와 교체됐다.

외야로 향한 타구는 없었지만, 김현수는 간절함이 가득한 전력 질주로 안타 두 개를 생산했다.

이날 볼티모어는 김현수의 메이저리그 첫 안타가 나온 2회 4점을 뽑고, 탬파베이의 막판 추격을 뿌리치며 5-3으로 승리했다. 개막 후 5연승 행진이다.

승부처는 8회초였다.

탬파베이 한국계 포수 행크 콩거(한국명 최현)는 팀이 3-4로 뒤진 8회초 2사 만루에 대타로 나서, 볼티모어 잠수함 대런 오데이의 시속 127㎞ 슬라이더에 속아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콩거의 타율은 0.222에서 0.200(10타수 2안타)으로 떨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